App Inventor를 통한 컴퓨팅의 민주화

이 글은 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기계 번역된 글을 손질하였으므로 일부 어색한 표현은 양해 바랍니다.

초록

MIT App Inventor는 초보자와 비프로그래머가 휴대폰과 태블릿용 앱을 만들 수 있는 시각적 블록 언어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 단순한 소비자로써가 아니라 실제 유용성을 가진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자신을 창조자로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적으로는 컴퓨팅 교육의 참여를 넓히고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약(gateway drug)”을 제공한다.

1. 서론

우리의 삶에서 컴퓨팅은 함께 하고 있다. 우리의 소셜 네트워크와 상호작용은 점점 더 컴퓨터에 의해 매개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생활이 융합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각계각층의 삶에 심오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월드 와이드 웹이 탄생한 이후 볼 수 없었던 컴퓨팅에 대한 흥분을 촉발시키고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플래피 버드 같은 앱이 매일 등장해 즉각적인 현상과 벼락 백만장자를 만들어낸다.

몇 년 전, 우리는 이 새로운 모바일 세계를 넓은 청중들에게 개방하고,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도구를 만드는 것을 도왔다. 그 아이디어는 앱 빌딩을 민주화하고 기술적으로 엘리트 집단의 소그룹의 소관에 맡기지 말라는 것이었다. 앱 발명가라고 불리는 이 도구는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며 코드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팅커 장난감 방식으로 블록을 연결하여 앱을 만들 수 있다. 당신이 만든 앱은 장난감이나 데모가 아니라 본격적인 앱이다. 공유하고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도 있다.

앱 발명가는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 없기 때문에 모바일 공간에 수천 명의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탄생시켰다.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440만 개의 앱을 만들면서 구글 플레이에 3만 개 이상의 앱을 게시했다. 이 앱들은 어린이들에 의해 그들 중 많은 것을 만들었고, 수많은 언론 매체에서 보도되었다. 한 그룹의 젊은이들은 심지어 그들의 앱 발명 앱을 나이지리아 영부인에게 시연하기도 했다!

우리는 여전히 앱 발명가의 영향을 측정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취미 활동가들은 해리포터 앱을 쓴 남자처럼, 그리고 그의 아내에게 제안된 마지막 화면에서처럼 개인화된, 위치된 앱을 그들 자신이나 그들의 친구들을 위해 만들 때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와 기업가는 아이디어나 회사의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본 논문은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App Inventor는 주로 컴퓨터 코스에서 가르쳐졌지만 현재는 수학, 건강, 디자인 및 비즈니스와 같은 다른 분야에서도 가르치고 있다. 수많은 대학과 K-12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컴퓨터 과학 원리(CSP)의 새로운 고등학교 Advanced Placement (AP) 과정을 위해 시범 운영되고 있다. 그것은 또한 Technovation과 같은 급성장하는 방과 후 코드 캠프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10]

코딩은 현재 일부 사람들이 3R (수치, 읽기, 쓰기)에 추가 된 것으로 간주된다. Code.org [5]는 이 운동을 활성화 시켰고 수백만 명의 학생들이 12월 “Hour of Code”행사에 참여하도록 유도했으며, 그 중 많은 학생들이 블록리 언어 [4]와 “앵그리 버드”[5]를 기반으로한 매우 동기 부여적인 코딩 미로 게임을 마쳤다.

이런 입문 경험은 대단하지만 컴퓨터 화면에서 일어나는 일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App Inventor를 통해 사람들은 매일 사용하는 장치로 작동하는 기술을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자신의 삶과 친구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의 경험은 이런 종류의 힘이 컴퓨터 과학 교실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매우 광범위한 젊은이들에게 어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우리는 이것이 컴퓨터 과학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역사적으로 높은 퇴사율(high attrition rate)을 향상시키는 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또한 App Inventor가 훨씬 더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매일 사용하는 기술에 대한 다른 이해와 관점을 제공한다 [11].

1.1 스냅샷: 운전 중에 문자 표시가 없다

Daniel Finnegan은 2009년 가을 샌프란시스코 대학에서 영어 전공을 전공했다. 4학년 때 대학 수학 요건을 충족시켜야 했기 때문에 앱 빌딩 수업을 듣고 있었다. 그는 코딩 경험이 없었으며 컴퓨팅에 대해 특별히 배우려는 동기가 없었다.
학기 초에 그는 우연히 차를 운전하면서 문자 메시지를 보내 2009년 사고에 관한 기사를 읽었다. 수업 시간에 배우고 있던 앱 빌딩이 잠재적인 해결책을 제공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앱 발명가는 높은 수준의 문자 블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니엘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연구할 수 있었다. 결과는 간단하지만 극도로 강력한 앱이었고,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앱이었다. 다니엘의 앱 블록이 그림 1에 표시되어 있다.

Figure 1: App Inventor blocks for the “No Texting While Driving” app.

앱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겠는가? 운전할 때 앱을 켜면 들어오는 모든 문자에 자동으로 응답한다. 대니얼이 그랬기 때문에 앱은 문자를 소리내어 말하고 전화기를 집어 들고 싶은 충동을 줄였다!

몇 년 동안 컴퓨터 과학을 공부한 후에 유용한 앱을 만들 수 있다.여기 1학기 프로그래밍 과정의 한 영어 학생이 이 앱을 만들었다. 와이어드의 클라이브 톰슨 은 참신함을 집어 들고 다음과 같이 썼다.

소프트웨어는 결국 우리가 하는 거의 모든 일에 영향을 미친다. 지구 온난화, 건강 관리 또는 파인건의 경우 고속도로 안전 및 영리한 소프트웨어가 해결책의 일부이다. 그러나 코드를 쓰는 법을 배우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보니 사회의 큰 덩어리의 창의성을 두드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앱 발명가는 톰슨이 언급한 창의성을 활용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소프트웨어 창조의 세계를 열어주는 거다. 디지털 격차는 부분적으로 제거되었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번영하는 것을 막고 있는 “프로그래머 격차”가 여전히 있다. 모든 사람이 프로그래머가 될 필요는 없지만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근본적인 이해를 얻는 것은 오늘날의 직장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이 되고 있다.

1.2 스냅 샷 : 지역 사회 봉사 정리

동팔로 알토 출신의 고등학생 4명이 모여 ‘시카 분대’를 결성하고 비영리 교육업체인 아이리데센트 [10]가 후원하는 앱 발명가 앱 개발 경연 대회인 ‘테크노베이션 챌린지’에 참가했다. “태그잇!”이라고 불리는 그들의 앱은 사용자가 이웃에 낙서, 공공 기물 파손 또는 쓰레기의 사진을 찍고 그 위치에 태그를 붙이고 청소하기 위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그들은 결국 대회 우승자로 끝났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역 사회를 강화하는 회의에서 지방 및 주 공무원 그룹 앞에서 그들의 일을 발표하게 되었다.

1.3 스냅 샷 : 교통 법 집행을 위한 도움

프린스턴 걸스인 IT는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있는 5명의 고등학생 소녀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지역 교통 경찰을 돕기 위해 모바일 앱을 만들었다. 경찰은 범인을 쫓기보다 모바일 앱으로 정보를 제출하고, 전국 경찰이 접속할 수 있는 공유 데이터베이스에 수집한다. 이 팀은 국제 전기 통신 연합 “기술 요구 소녀”상을 수상했다.그들은 나이지리아 영부인이 대통령 별장에서 주최한 리셉션과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 의회에서의 시상식에서 상을 수상했다.

1.4 스냅샷 : 어린이와 부모를위한 학교 버스 추적
많은 아이들이 인도에서 버스를 타고, 버스는 종종 지연되어 부모에게 엄청난 걱정을 불러일으킨다. 첸나이 출신의 12살 아르준 쿠마르는 학생들이 버스에 탑승할 때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앱을 통해 부모의 행방을 추적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했다.
사람들은 항상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 대부분은 이 위대한 아이디어들이 짧은 유통 기한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친구에게 그것을 언급한다. 친구는 “이미 앱이 있지 않니?”라고 물으면 아이디어가 사라진다.
하지만 아르준은 평범한 열두 살이 아니었다. 그는 앱 발명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놀기 시작했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그가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프로토타입을 보여 주었을 때 그들은 놀랐다. 어떻게 만들었지? 학교 교장은 버스 문제와 부모님의 걱정을 알고 있었고, 여기 그를 똑바로 쳐다보는 디지털 해결책이 있었다!그는 Arjun에게 앱을 만들고 다가오는 학년을 위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요청했다.
이 이야기의 요점은 첸나이가 새로운 버스 추적 시스템을 가질 것이라는 것이 아니라, 특히한 지역의 스쿨 버스 추적 시스템과 같은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배치하는 것이 기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장애물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 모든 스냅사진에 대한 테이크아웃은 코딩 경험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일부 아이들이 모바일 컴퓨팅 컴포넌트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앱투자자의 역사와 이용

MIT 앱 발명가 서비스는 [7]에 있다.이 웹 사이트에는 자습서, 샘플 커리큘럼, 뉴스 및 이벤트 및 서비스 자체가 포함된다. 2014년 4월 현재, 8만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주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총 194개국에서 17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함께 440만 개의 앱을 만들었다(또는 적어도 시작). 앱 발명가 코드 베이스는 GitHub에서 오픈 소스로 다운로드하고 앱 발명가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앱 발명가의 기원은 2008 년 Hal Avelson (저자)이 최초의 안드로이드 장치를 사용하여 모바일 컴퓨팅에 대한 MIT 수업을 가르쳤을 때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경험은 그가 앱을 만드는 학생들의 힘을 높이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됐다. 다음 해 구글 안식년, 그는 대학을 졸업한 초보자조차도 고급 MIT 컴퓨터 과학 학생들이했던 것과 같은 종류의 창조물을 만드는 더 나은 도구를 만들 것을 제안했다. 그는 구글 엔지니어 마크 프리드먼(저자)과 제휴해 프로젝트 개발을 주도했고, 1차 개발자인 샤론 펄, 리즈 루니, 엘렌 스퍼투스, 데보라 월라흐와 함께 2009년에 첫 파일럿 시스템을 출시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데이비드 울버 교수(저자)는 앱 발명가의 초기 버전을 불완전하게 사용하여 실제 수업을 가르칠만큼 용감한 교사 중 한 명이었고, 즉시 컴퓨터 과학 교육을 위한 동기 부여를 인식했다.

구글은 2011년 말까지 앱 발명가가 아벨슨의 MIT로 이사했을 때 앱 발명가를 실험 서비스로 계속 제공했다.MIT 앱 발명가 서비스는 2012년 3월부터 운영되기 시작했다.

3. 앱 인벤터의 작업방법

그림 2에 앱 발명가 환경이 나와 있다. 개발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기 위한 구성요소 설계자와 동작을 프로그래밍하기 위한 블록 편집기 사이에서 토글을 해. 와이파이를 통해 전화/태블릿을 사용하거나 제공한 에뮬레이터(쇼)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다.

Figure 2: The App Inventor Environment: Designer, Blocks Editor, and Emulator

앱 발명가는 가능한 한 적은 시간 안에 0에서 앱으로 이동하도록 설계되었다. 활성화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 단순하고 구체적인 특성, 이벤트 및 방법을 통해 복잡한 기능을 노출하는 고수준 구성요소 아키텍처.
  • 이벤트 처리는 앞뒤로 진행된다.
  • 사용하기 즐겁고 구문 및 유형 오류를 최소화하는 드래그 및 드롭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 사용자가 앱을 개발하고 블록 및 구성 요소를 실험할 때 즉시 볼 수 있는 “라이브 개발”모드.
  • 실제 전화기와 태블릿으로 실행되는 실제 앱을 구축한다.

3.1 고수준 성분

앱 발명가 구성 요소는 브라우저 기반 전화 화면 표현에서 WYSIWYG 스타일을 떨어 뜨릴 수 있는 간단한 형태로 UI 및 동작의 복잡한 기능을 캡슐화하려고 시도한다. 가령 화면에 ListPicker를 떨어뜨리고 해당 목록의 내용을 설정하면 완성할 수 있다. 목록 피커의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앱에서 목록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행동적으로 트위터 연결의 모든 세부 사항을 처리하는 트위터 구성 요소를 삭제한 다음 제공된 고수준 블록을 사용하여 트윗을 얻고 사용자를 따라갈 수 있다.

3.2 이벤트 퍼스트 프로그래밍

현대 모바일 장치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 형제보다 훨씬 더 상호 작용하고 환경에 반응하며 외부 데이터 소스에 연결된다. 앱 발명가는 이러한 상호 작용적이고 반응적인 행동을 강조하고 각 흥미로운 이벤트에 대해 명시적인 “언제”블록을 제공함으로써 이벤트 처리를 쉽게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버튼 클릭, 트윗 또는 수신된 텍스트, 들어오는 위치 판독, 웹 콘텐츠 등과 같은 것이다. 프로그램에서 ‘언제’ 블록을 떨어뜨리고 이벤트가 발생하면 실행할 블록을 추가한다. “주요”프로그램은 없으며 앱 발명가는 모든 비하인드 이벤트 전송 코드 (자바 청취자를 프로그래밍하는 것과 같이 초보자에게 너무 복잡 함)를 숨긴다.

3.3 블록 언어

앱 발명가의 드래그 앤 드롭, 블록 지향 언어는 텍스트 기반 언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문 오류의 유형을 줄이고 타이핑을 훨씬 덜 필요로한다. 명시적이고 구체적인 블록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항상 어떤 선택을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으며 블록 편집기는 정적 유형 검사를 수행하여 블록이 사용자가 어떤 블록에 꽂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블록 형식에서 앱 발명가는 전통적인 텍스트 언어에서 볼 수 있듯이 동일한 코딩 구성 구성, 조건부, 루프 등을 제공하며 목록 및 텍스트와 같은 전통적인 기능을 위한 블록도 있으며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의 많은 부분이 노출되어 있다. 안드로이드가 항상 변하고 있고 MIT 앱 발명가 팀만이 새로운 기능을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현재는 방법이 없다).
구성요소 또는 블록을 타사에서 가져오라).

3.4 라이브 개발

앱 발명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나 블록 편집기에서 변경된 내용을 개발자의 전화기에 즉시 반영해 앱을 보고 개발 단계마다 즉시 상호작용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라이브 개발’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일부 블록을 연결하고 ‘Do it’작업을 수행하고 결과가 무엇인지 확인함으로써 부분 앱을 테스트할 수도 있다. 이것은 사용자가 가능한 가장 직접적이고 관련있는 방법으로 행동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 전화로 실행되는 앱에서

Figure 3: High School Girls learn entrepreneurship and App Inventor coding in the Technovation Challenge

4. 인벤터를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인가?

앱 발명 포럼과 appinventor.org를 통해 우리는 교실에서 앱 발명가를 이용해 전 세계의 많은 선생님들과 교류해. 이 절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할 것이다.

4.1 대학/대학의 앱 발명가

대부분의 대학 수준의 앱 발명 과정은 비 전공자 (CS0)를위한 입문 과정이지만 건강 정보학, 비즈니스 및 두 분야의 교수가 공동으로 설계 / CS 과정을 포함하여 다른 분야에서 개발 된 과정이 있다 [14]

첫 번째 과정 중 하나는 샌프란시스코 대학 (USF) [19]의 David Wolber (저자)가 가르치는 CS0 과정이었다. 울버는 2009년 원래 구글 파일럿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앱 인벤터에서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현재 매 학기마다 여러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이 과정은 일반 학생 인구 (대부분 비즈니스 및 인문계 학생)를 대상으로하며 건설 주의적 접근법을 따르며 학생들은 첫날 앱을 구축한 다음 학기 내내 더 복잡한 앱을 순차적으로 구축한다. 각 단계에서 학생들은 샘플 앱을 사용자 정의하고 용어와 개념에 대한 토론에 참여한 다음 누군가가 실제로 사용할 앱을 만드는 임무를 부여받다.

학생들은 미술이나 디자인 수업에서처럼 자신의 작품 포트폴리오를 만든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가족에게 자신이 만든 것을 보여주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이 상상하는 다음 앱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개념을 배우기 위해 학습 과정을 주도하기 시작한다. 디자인과 비즈니스 전공자들이 사무실에서 말하는 것에 열광하는 것을 상상해보라!

언어가 수준이 높고 CS1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주제가 가르쳐지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은 많은 주제에 노출되어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대한 광범위한 소개를받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도입 과정에 맞지 않는 센서, 웹 지속성, 웹 액세스와 같은 주제를 탐구하고 문제 공간과 무엇이 만들어 져야하는지, 프로토타이핑, 비즈니스 계획, 지적 재산권, 사용자 중심의 설계 및 테스트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소개된다. 우리의 경험은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런 넓은 관점이 학생들이 다른 컴퓨터 과학 과정을 수강하지 않더라도 그들이 들어가는 세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USF 과정의 섹션은 즉시 절반 이상의 여성으로 채워지고 학생들은 특히 대부분의 학생들이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과정의 경우 사후 평가에서 높은 수준의 동기 부여를보고한다. 많은 학생들이 CS 과정을 계속 수강하거나 CS 미성년자/전공자가 된다. 테크노베이션 프로그램 [10]에서는 고등학생 소녀들에게 교사와 역할 모델로 봉사한 4 명의 여성 그룹을 포함하여 여러 학생들이 지역 학교 및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자원 봉사를 계속했다. 직접 학생 증언은 appinventor.org [2]의 홈페이지에 있는 비디오를 확인하라.

학생들은 이제 CS 부서의 연례 CS 밤에 앱을 발표하고, 시니어 및 마스터 프로젝트 학생들과 함께이 흥미로운 앱을 만들 수 있다. “왜 시작했을 때 그런 멋진 일을 하지 않았지?”라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았고, 알럼들은 종종 앱 발명가 학생들을 CS 전공으로 착각했다. 이 행사와 일반적으로 코스는 많은 비즈니스, 디자인 및 인문학 학생들을 컴퓨터 과학에 노출 시켰고 더 많은 대학 인구 내에서 현장 및 CS 부서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비디오 레슨, 교과서 및 모듈 식 상자 내 커리큘럼을 포함한이 과정의 교과서는 appinventor.org [2]에서 사용할 수 있다.

4.2 K-12에서의 앱 인벤터

K-12 수준에서는 자격을 갖춘 교사가 너무 적고 핵심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 과학을 제공하는 학교는 거의 없다. 자바에서 가르치는 현재의 고급 배치(AP) 과정은 널리 제공되지 않는다. 다행히 컴퓨터과학원리(CSP)의 새로운 AP과정이 전국적으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새로운 CSP 이니셔티브는 광범위한 청중에게 계산적 사고를 가르치기 위한 코딩 중심적이고 언어 불가지론적인 계획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앨리스, 앱 발명가와 같은 시각 언어를 가르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교사가 훈련받을 수 있고 더 많은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다.

트리니티 칼리지 교수 랄프 모렐리와 고등학교 교사 우체 친마가 앱 발명가 CSP 조종사를 이끌고 있다. 조종사는 여러 학교에서 성공적이었고 대부분의 교사는 코딩 경험이 거의 없었으며 불과 몇 주 동안 수업이 끝난 후이 과정을 가르 칠 수 있었다. 올 여름 “Mobile CSP”교육 과정은 학생과 교사 개발을 위해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다 [8]

고교·중학교 수준에서 성공한 앱 발명 과정의 사례가 더 많다. 이러한 과정이 이끌어 낸 흥분의 사례로서, 올해의 매사추세츠 STEM 교사인 켈리 파워스가 제공한 수업에 대한이 비디오를 확인해라.

4.3 방과후 프로그램

코드 캠프, 방과 후 프로그램, 그리고 그 중 많은 것들이 앱 발명가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전 세계에 걸쳐 있다. 한 가지 훌륭한 사례는 여고생을 위한 기술 기업가 정신에 초점을 맞춘 이리데센트의 테크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소녀들은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사업 계획을 세우고, 앱 발명가를 사용하여 그들이 디자인하고 투구하는 앱의 프로토 타입을 만든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800개가 넘는 팀을 운영하고 있다.

App Inventor와 함께 모바일 컴퓨팅을 가르치는 다른 방과 후 프로그램에는 영국의 수천 명의 학생에게 도달하는 Apps for Good [1], 미디어에 정통한 청소년에게 앱 빌딩을 가르치는 오클랜드 청소년 라디오 앱 연구소 [9] 및 STEM 분야에서 젊은 여성에게 색채가 있는 흑인 소녀 코드 [3]가 포함된다.

5. CS1로의 교배

대부분의 앱 발명 과정의 주요 목표는 아니지만 많은 학생들이 추가 과정을 수강하고 심지어 CS 마이너 또는 전공을 추가하도록 동기 부여를 받았다. 흥미로운 연구 분야는 전형적인 CS 학생들과는 완전히 다른 배경을 가진 이 다양한 그룹을 추적해서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알아내는 거다.

우리는 그동안 계속해온 주한미군 학생들로부터 일화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질문을 제기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앱 발명가 과정에서 배운 기초가 전통적인 CS1 과정(피톤에서 가르쳤다)을 통과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표현했다. 그들은 또한 일반적으로 텍스트 언어의 구문으로 전환하는 좌절감과 현실 모바일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에서 덜 동기 부여된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실망과 약간의 동기 상실을 표현했다.

2015년 봄, USF는 CS0CS1 시퀀스를 통해 학생들이 모바일 세계에 머물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것이다. 이 과정은 자바 클래스가 해당하는 코드 라이브러리인 앱 발명가 자바 브리지를 기반으로한다.

앱 발명가의 각 구성 요소로. 학생들이 코스 내내 모바일 앱을 구축하게 되면서 동기부여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자바 코드의 용어와 구조가 앱 발명가의 블록과 평행하기 때문에 자바로의 전환이 더 쉬워질 거다.

6. 결론과 미래

대부분의 앱 발명가 교육 노력의 공통된 단서는 “건설되고 있는 것”이 코드 학습의 추상적인 목표가 아니라 원동력이라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바일 컴퓨팅 구성요소를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코딩을 도울 수 있는 도구로 보는 동기를 부여받다. “제작할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인가?”는 ‘어떻게 만드는가’만큼 많은 것을 논의한다. 앱 발명가는 조건부나 반복과 같은 주제를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만들 수 있는 앱으로 구성된 장을 가지고 있다(그 주제들은 채팅하는 사람들 안에 ‘숨겨져 있다!).

컴퓨터 과학자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분명하지만, 아티스트, 디자이너, 기업가, 비즈니스 전공자, 인문계 학생, 여성, 색채가 있는 사람들, 즉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에서 완전히 대표성이 떨어지거나 소외된 사람들로부터도 온다.

우리가 받는 많은 것을 나타내는 앱 발명가 사용자로부터 이 이메일을 고려한다:

나는 시각적인 사람이다. 나는 언어, 구문, 공식을 기억할 수 없다. 대신 구글 중독자인데, 항상 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즉시 찾는다. 앱 발명가로서, 그것은 내가 사고 중에 언어와 구문의 일부를 제거하고,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겼는지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퍼즐 조각이 맞지 않으면 이유가 있다.

앱 발명가는 재러드 같은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바일 솔루션을 만드는 데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는 기술 소비자뿐만 아니라 생산자가 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권한 부여는 확실히 그들의 직업과 삶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것은 또한 사회에 큰 승리이다 : 그것은 모바일 컴퓨팅 세계에 훌륭한 사상가와 큰 그림 문제 해결사를 주입한다!

새로 확대되고 다양해진 이 크리에이터 그룹은 많은 연구 문제를 제기해. CS가 아닌 학생들에게 앱 발명 과정을 수강하는 장기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스냅샷의 경험은 학생들에게 다른 코딩 과정을 수강하거나 직업에서 코딩을 시도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인가? 앱 발명가 학생들은 그런 과정이 없는 것보다 후속 CS 강좌에서 기본과 요금을 더 잘 배우는가? 학생이 한 과목을 수강하고 다시는 코드를 만들지 않는다고 합시다. 그들이 배우는 계산적 사고 [18] 개념과 문제 해결 기술은 일상 생활에서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가?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의사소통할 준비가 더 잘 되어 있는가? 모바일 기기와 다른 관계를 맺고, 전화기를 만지작거리고, 매일의 삶을 위한 앱을 만드는 힘을 느낄까?

7. 승인

저자들은 구글, 국립과학재단, 그리고 W.M. Keck Foundation에 감사를 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